본문 바로가기
휴식/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 모바일] 해골 열쇠 - 칼리코사막 광산 가는 법 & 채석장

by 박모아나 2020. 1. 29.
반응형

[스타듀밸리 모바일] 해골 열쇠 - 칼리코사막 광산 가는 & 채석장

 

이번 포스팅 주제는 해골 열쇠 관련해서 칼리코 사막 광산 가는 ,

 

그리고 채석장의 발견이다.

 

나는 사막을 가기 전에 채석장을 먼저 발견 했어야 했다. 

 

돌이 있는 곳은 다 필요했다. 

 

돌을 미친 듯이 캐야 했다. 

 

그래야 했던 이유는…. 

 

사막 광산 몬스터가 ..럽게 강하기 때문이다. 

 

몹이 강한 강한 건데...

 

사막 광산의 몬스터와 돌은 무슨 상관이란 말인가? 

 

 


 

사막을 가야 했던 이유 

 

지갑에 보이게 되는 해골 열쇠

우리 마을 광산의 맨 끝 층 (120층) 도달하게 되면 

 

보물 상자가 있는데, 거기서 해골 열쇠가 나온다. 

 

엔딩 없는 게임의 특징, 끝까지 갔더니 뭐가 있다.

 

그럼 일지에 퀘스트가 업데이트되는데,

 

해골 열쇠의 용도 찾기 

 

그렇게 나는 사막이라는 늪에 빠져버리게 되었다. 

 

...


 

2. 사막의 광산은 어떤

 

사막 광산 동굴 입구 

사막 광산에서

 

드디어 이리듐이 나오기 시작한다. 

 

몬스터는 당연히 강해졌다.

 

엘리베이터가 없다. 

 

그리고 내가 무척 많이 죽는다. (주먹.부들부들) 

 

 

나를 자극한 문제의 퀘스트 

 

 

3. 사막 광산에서 나의 발악

 

마을 광산처럼 입구에 사냥을 위한 상자를 가져다 놓았다.

 

그곳엔 마을 광산에서 즐겨 먹던 흔한 버섯을 잔뜩 넣어두었다.

 

이곳이 흔한 버섯으로 알았다. 

 

사막 광산 모습

마을 광산에서 사용했던 매우 만족스러운 칼과 곡괭이, 

 

흔한 버섯 따위를 먹으며 사막의 몬스터들과 싸웠다.

 

그리고

 

.

 

.

 

빠르게

 

기절.. 

 

병원에 실려온 모아나. 하비의 목소리 

기절해서 남편의 병원으로 실려왔는데

 

우리 하비. 공과사는 확실하다. 1000골드 청구 하심. 

 

어쨋든,

 

몸 추수리고 

 

다시 사막으로 간다. 

 

죽을 있을 같았다.

 

그러나

 

.

 

.

 

빠르게

 

기절.

 

병원에 또 실려온 모아나, 하비의 목소리... 

 


방법을 바꿔본다. 그동안 애용한 흔한 버섯은 

 

배낭여행 가서 아몬드 하나씩 먹으며 걷는 거와 같은 거였다.

 

제대로 끼를 챙겨야겠다며 다짐하고

 

다시 가봤다.

 

.

 

.

 

 

기절.

 

.

 

.

 

 다시 가본다. (집요)

 

이상하게 아무리 봐도 만만해 보이는데

 

내가 죽는 이해가 된다.

 

그러나 

 

.

 

.

 

기절.

 

....

 

 

 

 

4. 자존심 버린 최후의 선택 : 

 

 

나는 결국 !!!

 

... 몬스터를 피하기 시작했다.. 

 

완전 다굴 당함.. 

 

앞에서 말한 채석장을 미리 찾아야 했던 이유가

 

여기서 밝혀진다. “자존심 버린 나의 최후의 선택…. 

 

계단 만들어서 내려가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맴이 쉽게 허용되진 않지만, 

 

퀘스트는 깨고 싶고 

 

아래층이 궁금하고….

 

 

마을 광산에서 빛났던  

 

얻어맞는 중

사막 광산에서 되어버렸다. 

 

..

 

 

계단을 만들려면, 돌이 99개가 필요한데. 

 

이를 보충해 주기 위한 

 

동네 광산과, 채석장을 이용해서

 

무한 리필 되는 돌을

 

계속 계속 캐기로 했다.

 


 

이런 처참한 꼴로 

 

상처투성이가 되어 매번 돌아온 

 

나의 사막 광산 탐험은 

 

 

너무 즐거웠다.. 하하  ^^ 

 

사막을 이렇게 즐기다,

 

보라별도 먹고

 

좋은 하나 만나서

 

다시 세상이 오길.. 바래본다.. 

 

 

ㅠㅠ 

 

(폭탄도  많이 만들어 가는  추천)

..

 


 

사막광산 가는 법 & 채석장 위치 

 

사막 광산 가는 : 버스 수리  (마을 회관 번들, 금고가 클리어 )

 

금고가 클리어 재료 : 2500골드, 5000골드, 10000골드, 25000골드

 

 

채석장 가는 : 다리 수리  (마을 회관 번들, 공예실 클리어 )

 

공예실 클리어 재료 : 

 

봄 채집 꾸러미 - 야생 고추냉이, 수선화, 리크, 민들레

 

여름 채집 꾸러미 - 포도, 백량금, 스위트피

 

가을 채집 번들 - 흔한 버섯, 야생 자두, 헤이즐넛, 블랙베리

 

겨울 채집 번들 - 겨울 뿌리, 수정 과일, 눈마, 크로커스

 

건축 꾸러미 - 나무198개, 돌99개, 단단한 나무 10개

 

특수 채집 꾸러미 - 코코넛, 선인장 열매, 동굴 당근, 붉은 버섯, 보라색 버섯, 메이플 시럽,

 

참나무 수지, 소나무 타르, 곰보버섯 중 5개 

 

 

 

 

반응형